본문 바로가기

영화 OST

사랑해, 말순씨 OST

사랑해, 말순씨

 

Bravo, My Life, 2005

 

                        감독 : 박홍식

                        출연 : 문소리, 이재응, 윤진서 

                        개봉 : 2005.11.03.

 

 

 

 

 

 

 

 

 

앨범 소개


대한민국을 웃음으로 몰아갈 환상의 복식조를 소개합니다 | 아줌마... 누구세요? 아들, 엄마 이뻐?

사랑해, 말순씨! 사랑해, 나의 행복했던 시절이여...가난했지만 따뜻한 그 시절의 풍경화


MOVIE

우리 엄마는 화장품 방문판매원이다. 맨날 쥐 잡아 먹은 듯 화장을 하고 하다못해 눈썹도 밀어서 괴물 같다. 그녀는 신문에 ‘박정희 유고’라고 써있는데 유고가 무슨 뜻인지도 모른다... 무식하다. 커피를 마실 때도 ‘후루룩 쩝쩝’ 소리가 난다. 다른 애들 엄마들은 우아하기만 하던데. 저기서, 엄마가 크게 날 부른다. 난 말한다. “모르는 사람인데요”
 

세수하는 그녀의 몸에서 빛이 난다. 티셔츠 사이로 보이는 뽀얀 목덜미. 나도 몰래 숨결이 거칠어 진다. 누나와 만화책을 보다, 팔이 닿았다. ‘접촉... 보드라운 살과의 접촉’ 누나를 위해서라면 무슨 일이든 할 수 있다. 그래서 오늘은 누나의 간호학원 포스터를 위해 주사를 열방이나 맞았다. 오늘밤, 난 그녀 앞에서 멋진 남자가 된다.
 

어느날 나타나 애정공세를 펴는 이 녀석 때문에 인생이 꼬여만 간다. 은숙누나 꿈을 꾸다 살짝 흘린 남자만의 비밀(?)을 이 녀석 때문에 탄로가 나고 말았다. 그런데... 엄마는 뭐가 예쁘다고 이 녀석만 보면 쓰다듬어주는 걸까? 아무래도 수상하다. 엄마와 이 녀석의 관계는 무엇인가? 차라리 나 대신 이 녀석이 엄마의 아들이라면...
 

갈곳 없는 마음에 대문을 꽝 차고 들어온 날, 편지가 하나 두둑 떨어진다. ‘제 125호 행운의 편지의 주인공이 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이 편지는 4일 안에 당신 곁을 떠나야 합니다...’ 답장을 안 쓰면 유고랜다. 주변 사람들 이름을 써본다. 장난처럼... 근데 내 126호 편지 주인공들은 답장을 안 쓰려나 보다. 근데, 답장을 안 쓰면... 정말 어떻게 될까?

 

 

O.S.T

'오아시스', '올드보이', '바람난 가족', '효자동 이발사', '인어공주'.
이 작품들의 공통점이 무엇일까? 바로 제목만 들어도 고개가 끄덕여지는 한국의 대표적인 웰메이드 영화라는 점이다. 이 영화들의 내노라하는 영화꾼들이 '사랑해, 말순씨'를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나도 아내가 있었으면 좋겠다', '인어공주' 박흥식 감독은 전작 두 편으로부터 백상예술대상 신인상과 감독상을 차례로 거머쥐며 새로운 스타감독의 탄생을 알렸다. 데뷔작으로 '사랑해, 말순씨'를 삼고 싶었을 만큼 이 영화에 무한한 애정을 자랑하는 박흥식 감독은 본인 특유의 따뜻한 감성, 거기에 쿨한 휴머니티를 더해 그려 나간다. '오아시스', '바람난 가족', '효자동 이발사'의 대한민국 대표 연기파 여배우 문소리는 광호의 지긋지긋한 그녀 '말순씨' 역을 맡아서 대한민국 대표 엄마로 다시 한번 변신하였다. '올드보이'의 혜성 같은 신인 윤진서는 광호의 집에 하숙 하는 천사 같은 간호사 누나로, '선생 김봉두' '효자동 이발사'의 연기파 아역배우 이재응은 얼굴에 여드름 돋은 소년으로 훌쩍 커, '사랑해, 말순씨'의 광호로 이야기의 듬직한 주인공이 되어 돌아왔다. 그리고, 아름다운 그 시절로의 회귀를 도와줄 또 한 사람은 박흥식 감독의 오랜 파트너 이면서 '8월의 크리스마스'를 시작으로 최근 '봄날은 간다' '형사' '외출' 등에서 서정적이면서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게 만드는 조성우 음악감독이 맡아 영화에 힘을 더한다.

 

 

음악 듣기 


               

               



 

 

 

앨범 수록곡


CD 1

 

01 Prologue

 

02 손님

 

03 광호의 아침

 

04 광호의 기도

 

05 Shiny Day

 

06 오빠 사랑해

 

07 사랑해 말순씨 

 

08 따라오지마

 

09 고양이 춤 (Melodeon Solo ver.) 

 

10 난 정말 몰랐었네 

 

11 Only You!!  

 

12 엄마의 눈썹  

 

13 새벽 달리기  

 

14 광호의 꿈  

 

15 Beautiful Life (Piano Solo ver.)  

 

16 혜숙이 부르는 CM송 메들리

 

17 우리는 친구다

 

18 고양이 춤 (Full ver.)

 

19 은숙을 구하라

 

20 엉뚱한 상상

 

21 떠나는 사람들  

 

22 엄마의 마음

 

23 학교 가는 길 

 

24 손님

 

 

 

 

 

 

 

 

 

 

'영화 OS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도 아내가 있었으면 좋겠다 OST  (0) 2019.01.15
눈부신 날에 OST  (0) 2019.01.15
순애보 OST  (0) 2019.01.14
신기전 OST  (0) 2019.01.11
선물 OST  (0) 2019.01.11